설찬범의 파라다이스
글쓰기와 닥터후, 엑셀, 통계학, 무료프로그램 배우기를 좋아하는 청년백수의 블로그
piskel - 간단한 픽셀아트 만들기
반응형

 

 

  이미 게임 속 3D그래픽은 실사와 거의 같은 수준으로 발전했습니다. 상식적으로 새 기술이 나오면 낡은 기술은 사라지기 마련이죠. 그러나 픽셀은 사라지기는커녕 게이머들의 추억을 건드리며 살아남았습니다. 추억이 없는 요즘 게이머라도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픽셀아트는 현실적인 3차원 그래픽과는 다른 또다른 재미입니다.

 

  픽셀만 전문적으로 다루는 아티스트도 있고, 픽셀만 전문적으로 사고파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물론 픽셀아트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나 사이트들도 있습니다. 픽셀 그래픽은 모든 그래픽의 기본이기 때문에, 그림판이든 포토샵이든 그림 그리는 소프트웨어라면 어떻게든 그릴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약은 약사에게, 픽셀아트는 픽셀아트 전용 프로그램에 맡깁시다.

 

 

 

 

 

 

  www.pikelapp.com은 픽셀아트를 그리는, 다시 말해 '도트를 찍는'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을 하라고 하지만 가입하지 않아도 도트를 찍을 수 있습니다. 가입하면 온라인으로 자기 픽셀아트를 저장하고 어디서든지 불러올 수 있습니다. 구글 아이디를 연동하니까 구글 아이디가 있으면 가입절차는 필요 없습니다.

 

 

 

  메인화면에서 Create Sprite를 누르면 픽셀 제작툴로 이동합니다. 그림판처럼 기본적인 도트찍기 기능이 있습니다. 펜 굵기는 1픽셀에서 4픽셀까지 조절됩니다. 색을 칠하거나 지우개로 지우고, 직선을 긋거나 직사각형과 원을 그립니다. 기본 크기는 32픽셀X32픽셀이지만 바꿀 수 있습니다.

 

 

 

  색상은 두 가지를 고릅니다. 왼쪽 마우스에 대응하는 색과 오른쪽 마우스에 대응하는 색. 요즘 윈도우 그림판과 비슷합니다. 다만 색상 선택이 좀 더 직관적이었으면 어땠을까 아쉽습니다. 그외에는 좋습니다. 색을 16진수 숫자로도 입력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픽셀아트 찍는 사이트 주제에(?) 레이어 기능도 있습니다. Transform 구역에서는 그림을 반전하거나 회전시킵니다. 그동안 고른 색들은 팔레트에 모이니까 편하게 색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한번 대충 그려 봤습니다. 산과 해입니다.

 

 

 

  프레임을 추가해서 픽셀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이전 프레임을 그대로 복사하는 기능이 있으므로 처음부터 다시 그릴 염려는 없습니다. 프레임 속도는 조절 가능합니다.

 

 

 

  다 그린 픽셀아트는 온라인으로 저장하거나 파일 형태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GIF, PNG를 지원합니다. 아니면 바로 원하는 곳에 업데이트할 수도 있습니다.

 

 

 

 

 

 

  메인 메뉴에서 Downloads를 누르면 다운로드 메뉴로 갑니다. 이곳에서는 piskel을 파일 형태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작업할 수 있는 것이죠.

 

 

 

  보시다시피 온라인 버전과 같습니다.

 

 

  피스켈은 간단하게 픽셀아트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오프라인 프로그램 형태도 제공되고, 무엇보다 100% 무료입니다. 픽셀게임을 만드는 인디 제작자나 아이콘 등을 만드는 아티스트 지망생분들이라면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