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찬범의 파라다이스
글쓰기와 닥터후, 엑셀, 통계학, 무료프로그램 배우기를 좋아하는 청년백수의 블로그
(레딧 번역)친구랑 놀다가 FBI까지 왔다
반응형

원문링크



내가 7살 때 일이다


미국 중서부 교외에서 살았다. 거기서는 애들도 공원을 혼자 거닐고 마을을 가로질러 남의 집에 놀러가기도 쉬웠다. 내 절친은 공원 반대편에 살았다. 무슨 이유인지 나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단서를 심은 무명의 편지를 써서 보낸 다음, 공원으로 불러내서 쓴 사람을 잘 맞췄는지 보기로 한 것이다


손으로 쓰면 들키니까 타이핑을 치기로 했다. 1997년 당시에는 컴퓨터가 귀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도 신기했다. 봉투에 주소를 타이핑하는 법을 배우려고 얼마나 착한 척을 했는지. 나는 긴 편지를 쳤고 편지 안에는 내 정체와 너와 내가 만날 거라는 세 가지 힌트를 넣었다.


한 주가 지나고 나는 그 편지를 거진 잊어먹었다. 그런데 친구 엄마한테서 전화가 왔다. 우리 집에도 이상한 편지가 왔냐면서. 친구 엄마는 편지를 보고 너무 불안한 나머지 바로 경찰에 연락을 해버렸다. 봉투에다가도 타이핑을 한 데다가 문법이 좋아서(고마워요 엄마) 경찰은 절대 7살이 쓴 편지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다만 지역 내 아동 성범죄자가 썼다고 믿어 버렸다. 잠복 요원들이 공원에 나와서 범인이 나타나기를 기다렸다. 친구 엄마는 마을에 사는 모든 학부모들한테 전화를 해서 편지를 확인하고 근처 범죄자들을 주의하라고 했다.


처음에 내가 썼다고 했을 때 거짓말 치지 말라면서 외출금지를 당했다. 경찰관한테 자초지종을 말해야 한다는 걸 알고는 무서웠다. 이런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