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2. 9. 20:18, 레딧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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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앞부분은 왜 평평한 네모야? 공기역학적으로 가장 나쁘지 않음?
버스는 무거우니까 연료를 아껴야 할 것 같은데
TellahTheSage
> 공기역학적인 모양이면 연료효율이 좀 나아지겠지. 하지만 두 가지 때문에 효율이 그닥 높아지지 않아. 첫째로 버스는 그렇게 빨리 달리지 않고 방해(여기서는 공기저항)하는 힘은 빠를수록 중요하기 때문이야
둘째로, 방해력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어. 앞에 있는 공기를 밀어내려는 방해와 차 표면에 마찰하는 공기들의 방해가 있지. 자동차가 짧으면 공기가 마찰할 표면적이 넓지 않아서 대부분의 방해는 공기를 밀어내는 데에서 오지. 그 경우에는 공기역학적 모양이 도움이 돼. 버스처럼 긴 차는 공기 마찰이 더 큰 문제야. 물론 공기를 밀어내는 방해도 있지만 마찰이 승용차보다 훨씬 더 커. 그래서 버스는 공기를 밀어내는 방해를 덜 신경쓰는 거야.
이런 이유로 버스에는 공기역학적인 모양이 별로 효과가 없어. 하지만 이런 이유로 버스가 네모난 건 아냐. 버스가 평평하고 네모난 이유는 그렇게 만들어야 공간이 최대로 되고 운전자가
더 쉽게 창문을 볼 수 있기 때문이야. 특히 코너를 돌 때. 공기역학적 모양으로 만들어서 생기는 적은 효율보다 넓어진 공간과 시야가 더 중요하지.
요약 : 버스는 길어서 공기역학적이어 봤자 별로임. 평평한 앞부분이 공간과 운전자 시야를 넓히기에 공기역학적이면 오히려 다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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