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찬범의 파라다이스
글쓰기와 닥터후, 엑셀, 통계학, 무료프로그램 배우기를 좋아하는 청년백수의 블로그
[ELI5] 배가 고픈 이유 外
반응형


원문링크


CoolAppz

우리 몸은 배고프면 신호를 주지만 보통 몸에는 지방으로 에너지를 저장해 놓잖아. 왜지? 배고픔의 진짜 의미는 뭐지?


Valenstein

배고픔은 그렐린(Ghrelin)이라는 호르몬으로 작동하지. 그렐린은 네가 평소 밥을 먹을 때 생성돼. 그러니까 네가 아침 8시, 오후 1시, 오후 6시에 먹으면, 그때쯤에 배고픔을 느끼는 거야.


먹은 밥은 6~24시간 정도 유지되는 단기 에너지가 돼. 사용하지 않아 남아도는 단기 에너지는 장기 에너지(지방)으로 전환하지. 네가 언제나 단기 에너지 저장고를 채우기 때문에, 네 몸은 장기 에너지를 쓰지 않아도 되는 거야.


Gnostromo

그럼 며칠을 굶어야 내 몸이 그렐린을 그만 뿜어내는 거야?


BareBuns

3일 내내 굶어야 배고픔이 안 느껴질 정도로 그렐린 농도가 낮아져. 첫 날이 음식을 참기가 제일 힘들고, 둘째 날은 좀 쉽고 셋째 날은 할 만해.


네 그렐린 '시계'를 조정하려면 꽤 오랜 시간이 필요할 거야. 그걸 네 몸에서 완전히 없앨 수는 없으니까.


밥을 먹고 싶은 시간마다 존X 많은 물을 마시길 추천해. 배도 차고 그렐린 생성도 멈추니까. 오줌은 많이 마렵겠지만 최소한 밥은 안 먹게 될 거야...





원문링크


FinestShang

잠에서 깨거나 아주 피곤할 때 왜 눈이 무겁고 따갑지? 그리고 왜 눈을 감아야만 그 따가움이 사라지는 거고?


lunalovegood111

눈이 마르니까! 자는 동안엔 눈물이 눈의 겉부분(각막)을 덮게 하는 깜박임 시스템이 꺼져서 눈물 생성이 줄어들어. 또 우리가 피곤하거나 오래 자지 못할 때, 특히 컴퓨터나 폰이나 운전이나 TV 같은 일에 오래 집중할 땐 눈을 덜 깜빡임=눈물이 덜 나옴이라서 눈이 건조해져. 그냥 돌아다닐 때 우리는 분당 15번 정도 깜빡이지만 우리가 집중하면 분당 3번을 깜박인다고! 깨어있는 시간치고는 엄청 적은 깜빡임이고 눈물 생산을 엄청 감소시켜서 눈알이 존X 마르게 만들지.


이 이야기의 교훈은... 몰두하는 일을 하면 20분마다 최소 20초는 먼 곳을 바라보면서 쉬라고! 빌어먹을 눈을 깜빡이라고! 아니면 인공눈물을 좀 사든가!


출처 : 검안사


Bokun89

이거 읽으면서 백만 번 깜빡이고도 못 멈추는 사람? 난 그랬는데.

반응형

'레딧 번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ELI5] 태양열의 약함(?)  (0) 2019.06.05
Explainlikeimfive) 번역 세 가지  (0) 2018.07.04
양키농담 - 1  (0) 2018.01.03
[ELI5] 일찍 고치를 만든 애벌레  (0) 2017.10.31
[ELI5] 상형문자가 맞는지 알아내기  (0) 2017.10.31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