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찬범의 파라다이스
글쓰기와 닥터후, 엑셀, 통계학, 무료프로그램 배우기를 좋아하는 청년백수의 블로그
픽슬러로 글자에 네온사인 효과 주기
반응형


픽슬러 네온사인 효과


  요즘 영국 밴드 Muse(뮤즈)를 다시 듣고 있습니다. 대학 입학 때 좋아하던 밴드였고 지금도 훌륭한 밴드라고 생각합니다. 뮤즈는 작년에 여덟 번째 앨범 <Simulation Theory>를 냈습니다. 앨범아트가 80년대에 만든 SF분위기가 납니다. 그러다 오른쪽에 있는 네온사인에 눈길이 갔습니다. 픽슬러에서도 저렇게 만들 수 있을까 싶어서 조사해 봤습니다.




네온사인 효과를 만들어 보자




1. 먼저 새 이미지를 엽니다. 흰 바탕으로 하겠습니다.(▲)




2. '문자 도구'를 눌러 글씨를 씁니다. 자주색으로 써 보겠습니다. 휴먼가는팸체가 어울릴 것 같네요.(▲)





3. 글자 레이어를 오른클릭하고 '레이어 스타일'을 누릅니다.(▲)





4. '외부 광선효과'를 누릅니다.(▲) 글씨 주변에 흐릿한 무언가가 나타납니다. 색이 달라서 어색하니까 색을 바꿔 줍시다. '색' 오른쪽에 있는 네모를 클릭하면 색을 고르는 창이 나타납니다.(▼) 글자를 쓴 색을 잊으셔도 걱정 마세요. 원 그림에 있는 글자 내부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그 색을 잡아줍니다. 너무 강하다면 조금 연하게 조절하셔도 됩니다. 저는 글자색 그대로 가겠습니다.







5. 불투명도는 100으로 하셔도 되는데 아주 조금만 낮추시는 걸 추천합니다. 강도는 1에서 2, 크기는 20을 넘지 않게 하시면 적당합니다. 어떤가요? 조금이라도 네온사인 효과 같나요?(▲) 더 좋은 방법이나 다른 효과가 생기면 픽슬러 공략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