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찬범의 파라다이스
글쓰기와 닥터후, 엑셀, 통계학, 무료프로그램 배우기를 좋아하는 청년백수의 블로그
7월 둘째 주 닥터후 소식
반응형

  장마와 태풍, 무더위가 번갈아 오고 있습니다. 비는 갈증을 씻는 대신 집을 잠기게 하고 햇볕은 끈적함을 말리는 대신 짜증만 나게 합니다. 이번 주는 무사히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코믹콘 닥터후 스케줄 공개 





  샌디에이고 코믹콘은 만화, 드라마 등 대중문화에서 중요한 행사고, 올해 코믹콘은 닥터후 시즌 11 배우와 제작진이 패널로 출연한다고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 드디어 스케줄이 나왔습니다. 7월 19일 오전 11시 45분에 행사를 시작한다는군요. 한국시간으로 7월 20일 새벽 3시쯤입니다. 20일 아침에 일어나 새로 나온 정보나 예고편을 기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코믹콘에 나오는 닥터후 관계자는 13대 닥터를 연기한 조디 휘태커, 컴패니언을 연기한 토신 콜과 맨딥 길, 쇼러너 크리스 칩녈, 제작 담당 맷 스트레븐스입니다.

 





BBC가 유출에 법으로 대응하다(원기사링크)


  

  현재까지 제일 '센' 시즌 11 정보는 지난 주 유출본이었습니다. 약 1분 정도 되는 영상과 사진 몇 장이 인터넷에 퍼졌죠. 영상은 시즌 11 첫화 내용일 확률이 높았고 사진은 새 소닉 스크류드라이버를 내비쳤죠.


  닥터후는 엄연히 저작권이 있는 작품이고, 드라마에게 스포일러는 독입니다. 마블 스튜디오가 어벤저스 스포일러를 열심히 막은 걸 생각하면 답이 나올 겁니다. 실제 BBC는 이번 유출 사태를 꽤 진지하게 대하는 모양입니다. 이미 캘리포니아 법원에 요청해 영상과 사진을 공개한 장본인을 밝히는 중이거든요. 하필 캘리포니아인 이유는 그쪽에서 유출해서 그렇지 않을까요.




크리스마스 스페셜 확정나다?



  아시다시피 시즌 11은 가을에 시작합니다. 이건 공식 정보니 틀림없습니다. 10월에 시작한다는 의견이 다수인데, 10 에피소드를 방송하니 10월 초에 시작하면 12월 초~중에 시즌이 끝납니다. 그럼 크리스마스 스페셜을 방송하기가 애매해집니다. 저는 그래서 어느 정도 크리스마스에 대한 기대를 접는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크리스마스 스페셜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몇 에피소드를 감독한 Wayne Yip의 소속사 홈페이지에 Wayne Yip이 닥터후 크리스마스 스페셜의 감독을 맡는다는 정보를 팬들이 찾은 겁니다. 매년 크리스마스 스페셜을 했으니 이번에도 그냥 올려놓은 것인지, 정말 크리스마스에 닥터를 보는 건지는 아직 모릅니다.

반응형

'닥터후'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셋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7.16
닥터후 시즌 4 톺아보기  (0) 2018.07.15
7월 첫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7.02
6월 마지막 주 닥터후 소식  (0) 2018.06.25
6월 첫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6.04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