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찬범의 파라다이스
글쓰기와 닥터후, 엑셀, 통계학, 무료프로그램 배우기를 좋아하는 청년백수의 블로그
6월 마지막 주 닥터후 소식
반응형

  날씨가 덥습니다. 늦잠을 좋아하는데 더워서 아침에 일어납니다. 닥터후 소식도 바싹 말랐습니다. 게다가 요즘 일이 많아서 닥터후 소식을 많이 모으지 못했습니다. 이제 여름이니 소식이라도 시원하게 쏟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시즌 11 배우들이 코믹콘에 온다




  매년 미국 샌디에이고에선 샌디에이고 코믹콘(SDCC)이 열립니다. 만화, 영화, 게임 등 대중문화 관련 행사 중에서 제일 유명합니다. 이날은 행사장에 팬들이 우글거리고 각종 행사가 열리고 관련 종사자, 작가나 배우 등 제작진을 초대합니다. 인기에 힘입어 코믹콘은 현재 세계 곳곳에서 열리고 한국도 최근 코믹콘을 열고 있습니다.

 

  닥터후도 코믹콘의 예외일 수 없습니다. 게다가 올해는 시즌11 멤버가 샌디에이고 코믹콘에 패널로 온다고 합니다. 조디 휘태커(13대 닥터), 토신 콜(컴패니언 라이언), 맨딥 길(컴패니언 야스민), 크리스 칩널(쇼러너), 제작책임자(executive producer)인 맷 스트레븐스가 참석할 예정입니다.

 

  시즌 11 정보가 거의 없는 가운데 닥터와 컴패니언 배우, 쇼러너와 제작자가 참석한 만큼 팬들도 기대하는 중입니다. 혹자는 시즌 11 예고편을 공개하지나 않을까 예상하는데요. 소문과 다르게 619일 월드컵 경기가 끝나고 예고편이 공개되지 않아서 예고편을 향한 팬들의 관심은 식을 줄 모릅니다. 예고편뿐 아니라 배우와 제작진의 얘기를 들을 기회기도 하죠. 행사 규모가 규모니만큼 어느 정도는 팬을 위한 정보가 나오겠죠. 물론 저는 미국 갈 돈이 없습니다만.

 

  샌디에이고 코믹콘은 719일에 개최합니다.

 

 


 

닥터후 애뉴얼에 충격적인 소식이?




 

  영국에서는 매년 닥터후 애뉴얼(Doctor Who annual)이라는 책이 나옵니다. 닥터후 애뉴얼은 단편 소설이나 만화, 퍼즐 등을 채운 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번 닥터후 애뉴얼 2019에 참여한 Paul Lang이라는 작가가 올해 애뉴얼에는 아주 대단한 것이 있다는 트윗을 남겼습니다. '52-53쪽을 볼 때까지 기다릴 것 - 흥분해서 쓰러질지도 모름'

 

  2019 애뉴얼은 111일에 나옵니다. 아마 시즌 11을 시작한 다음일 텐데요. 그럼 시즌 초반 내용은 아닐 테고. 그렇다고 애뉴얼에서 시즌 후반 내용을 무턱대고 공개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후반 에피소드 제목이나 깜짝 특별출연 공개로 예상해 봅니다.

 

 

보너스 정보. 히스토리컬



  1963년 닥터후 맨 처음 스토리(시리얼)엔 외계인도 지구 멸망도 없었습니다. 닥터와 수잔, 수잔네 학교 선생인 이안과 바바라가 타디스를 타고 먼 옛날 지구에 도착합니다. 그곳엔 외계인이 아닌 원시인이 있었습니다.

 

  1대 닥터 시절엔 이처럼 과거만 여행하는 스토리도 있었습니다. 이런 스토리엔 어떤 SF 요소도 없었죠(타디스와 닥터와 컴패니언을 빼고). 그냥 과거 인물을 만나 음모에 얽히거나 위험에 빠졌습니다. 십자군을 만나고 로마 시대에 노예로 끌려가기도 했습니다. 당시 닥터후는 교육 드라마기도 했음을 잊지 마세요.

 

  이런 역사 에피소드를 서양 팬들은 히스토리컬(historical) 에피소드라고 부릅니다. 히스토리컬 에피소드는 2대 닥터 이후로 가물에 콩 나듯 나오고 2005년 이후론 한 편도 나오지 않습니다. 그런데 시즌 11에 히스토리컬 에피소드가 나온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일부 팬도 바라고요. 저는 반대입니다. 이미 닥터후는 공상과학 드라마가 되었고 교육용 드라마로 돌아가기엔 좀 늦은 것 같거든요.

반응형

'닥터후' 카테고리의 다른 글

7월 둘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7.09
7월 첫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7.02
6월 첫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6.04
5월 다섯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5.28
5월 넷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5.21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