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찬범의 파라다이스
글쓰기와 닥터후, 엑셀, 통계학, 무료프로그램 배우기를 좋아하는 청년백수의 블로그
5월 다섯째 주 닥터후 소식
반응형

  날씨가 더워집니다. 5월부터 이러면 8월은 어떻게 버틸지 걱정됩니다. 더운 날씨처럼 닥터후 소식도 조금씩 주는 듯합니다.

 


닥터후가 트위치에 착륙하다



 

  몇 년 전만 해도 국내 개인방송은 아프리카TV가 꽉 잡고 있었습니다. 경쟁 없는 독점은 화를 부른다고 했나요. 아프리카TV는 여러 방송인의 부도덕한 행위, 게으른 운영 등으로 불만을 쌓아갔습니다. 그러던 와중 몇 방송인이 아프리카TV를 탈출하면서 일명 아프리가 엑소더스가 발생했습니다. 많은 방송인이 아프리카TV를 나와 찾은 곳은 외국 플랫폼 트위치였습니다.

 

  트위치는 우리나라 아프리카TV처럼 개인이 방송하는 플랫폼입니다. 작년부터 국내 이용자가 급증해 요즘은 아프리카TV와 국내 1위 개인방송 플랫폼을 두고 다투고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트위치 방송을 즐겨 봅니다. 트위치는 가끔 밥 로스의 그림 그리기(참 쉽죠?)나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를 방송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트위치에서 닥터후 클래식 에피소드를 방송한다고 합니다.

 

  1963년 닥터후의 시작을 알린 <An Unearthly Child>에서 시작해 19897대 닥터 마지막 에피소드인 <Survival>까지 방송하게 되는데요. 사실 전편 방송은 아닙니다. 사라진 에피소드가 있는 시리얼은 통째로 빠지고 많은 달렉 에피소드가 방영 목록에 없습니다. 팬들은 달렉 에피소드는 판권 문제 때문에 방송하지 않는다고 추측합니다. 에피소드가 사라진 시리얼은 그냥 방송하면 이상하니까 그렇다고 쳐도 달렉 에피소드가 빠진 것은 아쉽습니다.

 

  외국에서 진행하는 방송이니 당연히 한글자막은 없습니다. 그래도 혹시 무료로 닥터후를 시청하고 싶은 분에게는 큰 선물이겠죠. 이번 방송은 현지시각 529일부터 시작해 주중에만 방송하며, 거의 세 시리얼을 연속으로 방송합니다. 하루에 무려 세 번이나 반복해서 틀어주고 한국 시각으로 새벽 3시에 시작합니다.

 


방송하는 곳


방송 시간표 링크



빅 피니시를 듣다.

 

  이번 주에도 돌아왔습니다. 빅 피니시 닥터후 오디오 드라마를 듣는 시간. 이번 시간에는 50주년 기념 오디오 <The Light at the End>입니다.



 

  1대부터 8대까지, 닥터에게 큰 위협이 닥칩니다. 타디스 조종간에는 본 적 없던 빨간 불이 들어오고, 닥터들은 조금씩 음모에 휘말립니다. 이 음모 한가운데에는 마스터가 있는데. 과연 닥터들과 컴패니언들은 마스터의 계략을 무찌르고 탈출할 수 있을까요?

 

  <The Light at the End>는 빅 피니시가 닥터후 5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오디오 드라마입니다. 4대 닥터 톰 베이커부터 8대 닥터 폴 맥간까지 드라마에 출연했고, 배우가 죽은 1대부터 3대까지는 다른 배우가 맡았습니다. 컴패니언으로는 4대 닥터와 여행하던 여전사 릴라, 5대 닥터와 여행하던 금수저 아가씨 니사, 6대 닥터와 여행하던 불쌍왕(?) 페리, 7대 닥터와 여행하던 사춘기 소녀 에이스가 나옵니다.

 

  제가 알기로 이 당시 빅 피니시는 2005년 이후 닥터후, 속칭 뉴닥판권이 없었습니다. 설령 있었다고 해도 크리스토퍼 에클스턴과 데이비드 테넌트를 캐스팅할 수는 없었겠죠. 50주년 에피소드 <The Day of the Doctor>와 별개로, 클래식 닥터후가 그리운 사람을 위한 또 하나의 선물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데이비트 테넌트는 빅 피니시가 판권을 얻은 이후 닥터후 드라마를 녹음합니다.)

 

  닥터들이 만나는 드라마인 만큼 클래식 닥터들의 케미와 만담이 재미있는 드라마 <The Light at the End>. 영어도 쉬운 편이고, 영어를 몰라도 목소리만 들어도 닥터후 팬은 즐겁습니다. 위에 설명한 컴패니언뿐 아니라 다른 컴패니언도 짧게 출연하니 관심 있는 분은 한 번 사서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실제 여러 팬이 빅 피니시 입문작으로 추천하는 드라마입니다.

반응형

'닥터후' 카테고리의 다른 글

6월 마지막 주 닥터후 소식  (0) 2018.06.25
6월 첫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6.04
5월 넷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5.21
5월 셋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5.14
5월 둘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5.08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