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찬범의 파라다이스
글쓰기와 닥터후, 엑셀, 통계학, 무료프로그램 배우기를 좋아하는 청년백수의 블로그
다빈치리졸브(Davinci resolve), 대박발견!?
반응형

다빈치 리졸브




  버뮤다 삼각지대와 모아이 석상 등 세계에는 역사 속 미스터리가 많습니다. 미스터리는 지금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자본주의 사회라고는 믿을 수 없는 일들이 우리 곁에 있습니다. 20년째 가격을 올리지 않는 국밥집과 1000원짜리 자장면 등은 도대체 어디서 남겨먹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오늘 소개할 다빈치리졸브도 그런 미스터리입니다. 이토록 강력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무료라니, 이게 어떻게 된 일입니까. 물론 유료버전도 있다지만, 무료버전만으로 웬만한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보다 훌륭합니다. 왜 개발사 블랙매직디자인(Blackmagicdesign)은 이걸 무료로 공개한 걸까요? 아무리 카메라와 기타 방송장비를 파는 회사라 영상 소프트웨어쯤은 무료로 푼다 해도(장비를 사면 공짜로 다빈치리졸브를 준다), 이건 너무 관대한 거 아닙니까. 정말 다빈치처럼 혁명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그동안 라이트웍스를 사용해 왔습니다. 라이트웍스도 기본이 튼튼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솔직히 라이트웍스를 뛰어넘는 무료 편집 소프트웨어는 없을 거라 생각했습니다. 있으면 좋겠지만, 회사도 먹고 살아야 하니까 이보다 기능이 좋은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풀지는 못할 거라 예상했습니다. 그런데 짜잔! 절대란 없군요. 다빈치리졸브가 떡하지 있지 않습니까.


다빈리리졸브 사이트로 가기



강력한 기능


  다빈치리졸브는 원래 카메라와 방송장비를 제작하던 블랙매직디자인의 작품입니다. 그래서 영상 편집에 필요한 기능을 제대로 알고 있습니다.




  다빈치리졸브는 특히 색상에 강합니다. 드라마 미생, 시그널에서 보던 일명 '영화관 컬러'가 바로 다빈치리졸브에서 탄생했습니다. 색보정이 워낙 좋아서 이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지 포토샵인지 모르겠습니다. 소소한 편집자인 저는 잘 모르겠지만 좀 되는 쪽 사람들은 침이 튀겨라 칭찬을 하는 기능입니다.


  자막, 재생속도, 색보정, 키프레인, 타이틀? 다 있습니다. 모자이크, 소리 조정? 다 있습니다. 영상에 주석을 넣어서 나중에 편집할 때 기억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지금 빨리 다빈치리졸브를 배우고 여러분께 가르치고 싶어 손이 근질근질합니다. 용량이 라이트웍스에 비해 좀 세지만, 이건 괜찮습니다. 빨리 시작해 봅시다.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