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찬범의 파라다이스
글쓰기와 닥터후, 엑셀, 통계학, 무료프로그램 배우기를 좋아하는 청년백수의 블로그
픽슬러(Pixlr) 에디터를 소개합니다
반응형



  웬만한 컴퓨터에 설치된 그림판은 생각보다 기능이 다양합니다. 그러나 그림판만으로 모든 걸 할 수는 없는 노릇. 여러 그래픽 툴을 쓰게 되는데요. 세계에서 제일 유명한 그래픽 소프트웨어라면 역시 어도비 사가 만든 포토샵이겠죠. 지금도 세계 전역에서 화가, 그래픽 디자이너, 작가들이 포토샵으로 그림과 사진을 편집합니다.





  어도비 포토샵은 당연히 유료입니다. '어둠의 경로'로 구할 수는 있지만, 불법입니다. 게다가 잠깐만 그래픽 프로그램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과제를 하거나 발표자료를 만들 때처럼요. 잠깐 사진 좀 만지겠다는데 포토샵을 받아 설치하는 일은 귀찮고 시간을 잡아먹습니다.







  이럴 때 무료 포토샵, 인터넷 포토샵 사이트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당연히(?) 있습니다. 바로 픽슬러 에디터입니다. 픽슬러 에디터는 인터넷에서 실행할 수 있는, 일종의 포토샵 온라인입니다. 100% 무료이며 무설치라 설치할 필요도 없습니다.






  기능도 포토샵과 매우 비슷하며, 단축키도 같습니다. 큰 이미지 파일을 다루면 조금 버벅이긴 하지만, 인터넷에서 구동하는 에디터니 그 정도는 이해해야겠죠? 레이어 기능에(그림판에 익숙한 저는 아직도 레이어가 있는 에디터를 보면 '우와' 소리를 냅니다) 브러시, RGB 조정도 가능합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 이만큼이면 거의 모든 기능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가입하고 로그인하면 계정 라이브러리에 그림을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면 따로 메일로 전송하지 않아도, 인터넷만 되면 어느 곳이든 그림을 불러올 수 있겠죠?






픽슬러 에디터 들어가기



pixlr.com에 들어갑니다.






'OPEN PIXLR EDITOR'를 클릭합니다.





아니면 pixlr.com/editor에 들어갑니다.






  픽슬러 에디터는 플래시 기반입니다. 따라서 플래시를 꼭 설치하거나 작동을 허용해야 합니다. (저는 크롬에서 실행중입니다.)





기본적인 픽슬러 사용법




새로 파일 만들기




  처음 들어가면 새로 파일을 만들 건지, 그림을 불러올 건지, 이미지 URL을 적을지, 로그인 후 라이브러리에서 불러올지 선택합니다.





  새로 파일을 만들면 이름, 그림 크기(픽셀)와 투명 여부를 묻습니다. 투명에 체크하지 않으면 흰 바탕이 되고 체크하면 바탕은 투명해집니다. 투명에 체크하지 않으면 지우개로 지워도 투명해지지 않으니 미리 생각해 두시기 바랍니다.



기본 도구




  왼쪽 툴바엔 기본적인 그래픽 도구들이 있습니다. 펜, 브러시, 색칠하기, 원과 직사각형 만들기 등등.




저장하기




  왼쪽 위 파일 - 저장을 누르면(단축키 Ctrl+S) 저장 창이 뜹니다. 파일 이름과 확장자를 선택합니다.





  기본 확장자는 JPEG입니다. JPEG는 품질을 정합니다. 품질이 높을수록 파일 크기를 커집니다. 품질이 낮으면 그림 경계가 조금 흐려집니다. 완벽한 품질을 원하시면 그냥 PNG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확인을 누르면 저장 경로를 묻습니다. 경로를 정하고 저장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픽슬러 에디터의 기본 기능들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그때까지~

반응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