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찬범의 파라다이스
글쓰기와 닥터후, 엑셀, 통계학, 무료프로그램 배우기를 좋아하는 청년백수의 블로그
8월 마지막 주 닥터후 소식
반응형

  평소에 잘 오던 태풍은 열돔에 막혀 못 오더니, 엄청나게 센 놈이 갑자기 왔습니다. 남부지방을 휩쓴 태풍은 수도권에 오면서 구름처럼 흩어져 버렸습니다(뭐, 태풍도 구름이긴 하죠). 정말 알 수 없는 세상입니다.



5대 닥터 첫 시즌 블루레이 출시





  BBC가 5대 닥터 첫 시즌인 19시즌을 11월에 한정판 블루레이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7월에는 4대 닥터 첫 시즌을 블루레이로 출시했고, 그걸 기념해 미국에서 일부 에피소드를 극장 상영하기도 했죠.


  5대 닥터가 처음 나온 시즌 19는 1982년 1월에 시작해 3월까지 방영되었습니다. 5대 닥터는 동반자 티건, 니사, 애드릭과 함께 마스터, 마라 등의 빌런과 싸웠습니다. <Black Orchid> 에피소드는 외계인, 외계 설정이 나오지 않고, 고평가를 받는 특이한 에피소드입니다(물론 닥터와 타디스는 나옵니다). <Earthshock>는 사이버맨이 나오는 에피소드이자 애드릭이 죽는 충격적인 줄거리를 보여줍니다.


  에피소드는 리마스터를 거치며, 메이킹 필름과 인터뷰와 다큐멘터리 등 보너스가 수록됩니다. BBC 닥터후 유튜브 계정은 이번 블루레이를 홍보하기 위해 티건을 맡은 자넷 필딩이 직접 출연해 기내 안전방송을 패러디한 블루레이 홍보영상을 만들었습니다. 블루레이는 11월 19일 출시한다고 합니다.





빅 피니시, 대형 프로젝트 발표





  니콜라스 브릭스는 스스로 닥터후 관련 비디오와 오디오를 만들 정도로 닥터후를 사랑하던 사람이었습니다. 지성이면 감천이라 했나요. 결국 빅 피니시에서 닥터후 라이선스를 따서 닥터후 오디오 드라마까지 만들게 됩니다. 거기에 2005년부터 달렉과 사이버맨 성우까지 맡아 '덕업일치'의 표본이 되고 말았죠.


  빅 피니는 1999년 <The Sirens of Time>을 내놓으며 지금까지 닥터후 오디오 드라마를 만들고 있습니다. 내년이면 20주년을 맞는데, 빅 피니시는 20주년을 크게 기념할 예정입니다. 2019년 빅 피니시는 <The Legacy of Time>이라는 작품으로 자사 닥터후 20주년을 기념한다고 밝혔습니다.


  <The Legacy of Time>은 6부작 6시간이며, 현재 빅 피니시에서 닥터로 열연 중인 4대~8대 닥터뿐 아니라 리버 송, UNIT 등 자사에서 만드는 닥터후 관련 프랜차이즈가 총집합하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그냥 출연만 하는 게 아니라 여러 작품이 크로스오버 한다고 하네요. 니콜라스 브릭스는 빅 피니시 역사상 가장 크고 신나는 작품이 될 것이라 말했습니다.


  <The Legacy of Time>은 2019년 7월 발매 예정입니다.





시즌 11 감독과 작가 공개



  BBC가 공식적으로 새 시즌 작가진과 감독진을 공개했습니다. 감독은 확실치 않지만, 작가진은 전부 새로운 인원이라고 합니다. 작가진은 자기가 집필한 에피소드를 몇 단어로 표현해 주었습니다.



작가진

Malorie Blackman - 따뜻하고 생각할 거리를 주며 현시대에 맞는

Ed Hime - 꽤 으스스한

Peter McTighe - 무섭고 재밌고 롤러코스터 같은

Vinay Patel - 교육적이고 대단하고 감정적인

Joy Wilkinson - 어둡고 웃기고 질척질척한


감독진

Jamie Childs

Mark Tonderai

Salli Aprahamian

Jennifer Perrott 


  새 술은 새 부대라고 하지만, 너무 새로워서 어색하거나 삐끗하지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외국 반응을 보니, 그래도 초보자들은 아니라고 하네요. 기대를 걸어 봅니다.



이번엔 진짜일까? 닥터후 방영일!



  네, 또 나왔습니다. 이번 시즌 방영일 루머입니다. 그런데 이번엔 루머보다는 낫습니다. 실제 신문에 나온 기사거든요. 영국 선데이 타임즈에 따르면, 이번 시즌은 9월 23일 일요일에 방송된다고 합니다. 물론 신문이라고 다 믿음직하진 않습니다만.


  9월 23일이라면 추석연휴 첫날이네요. 추석과 함께 만나는 닥터라.

반응형

'닥터후'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월 마지막 주 닥터후 소식  (0) 2018.09.24
9월 셋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9.17
8월 넷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8.20
러셀 T 데이비스의 글쓰기 비결  (0) 2018.08.13
7월 넷째 주 닥터후 소식  (0) 2018.07.23
  Comments,     Trackbacks